공연장 일신홀
월간일정

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2023일신프리즘시리즈] 리게티의 건반
  • 공연일시
    2023년 10월 18일 수요일 19:30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티켓가격
    일신프리즘콘서트시리즈의 모든 공연은 일신문화재단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전석무료입니다.
    예매처
    https://naver.me/5buG1Idg
    공연문의
    카카오톡 메세지, 일신홀

공연 소개

LIGETI 100 <리게티의 건반>

※ 본 공연은 중간 휴식 없이 해설포함 약 70분간 진행됩니다.


하프시코드 최현영

하프시코드, 포르테피아노 연주자 최현영은 서울예고를 졸업, 서울대 음대에서 피아노를 전공하던 중 옛 건반악기에 매료되어 파리로 떠났다. 프랑스 바로크 음악의 본고장인 파리에서 풍부한 예술적 경험을 쌓으며 파리국립고등음악원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하프시코드, 실내악, 포르테피아노 학사 및 석사) 음악원 재학 중 기획력과 연주력을 인정받아 “바흐와 아들들”의 건반독주곡을 음반으로 제작하였고 파리시와 에라스무스재단의 후원으로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에서 수학하였으며, 파리1-소르본 대학에서 음악학 과정을 수학하기도 했다. 유럽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던 그녀는 브뤼헤 국제고음악콩쿠르 준결승에 진출하였으며,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고음악 축제에 초청받아 독주회를 개최하였다. 레자르 플로리상의 오페라 “아티스”의 제작과정에 쥬니어로 참여하였고, 다수의 오페라 및 오케스트라 연주에 콘티누오 및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였다. 실내악, 협연, 독주회 등 파리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중 2018년 귀국한 그녀는 음악과 인문학, 미술사 등을 결합한 살롱음악회, 독주회 시리즈를 기획하여 관객들 가까이에서 호흡하며 옛 건반악기를 소개하고 있다. (2020-2023 서울문화재단 선정 예술가) 더하우스콘서트, 춘천고음악제, 대전바로크음악제, 종로고음악제 등에서 초청받아 연주했으며 유튜브 “월요클래식” 채널에서 옛 건반악기의 아름다움을 알리기도 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파리에서 수차례 Manuel de Falla의 하프시코드 협주곡을 협연하며 20세기 및 현대음악에 대한 열정 또한 이어온 최현영은 바이올리니스트 최현정과 현대음악 듀오 리사이틀을 개최하고 창작곡 초연, 국악과의 협업 (동서고악 프로젝트) 등 다양한 연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즉흥연주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 경희대학교에 출강하며 음악적 열정을 학생들과도 나누고 있다.


피아노 지유경

천상의 명상적인 음색들로부터, 모든 것을 휩쓸어버리는 신의 말씀의 압도적인 위력에 이르기까지, 그는 건반을 완벽하게 지배했다. 

  – 독일 Hannoversche Allgemeine

음악성이 동등한 가치의 지성을 만났다. 

  – 영국 International Piano

프랑스 오를레앙 국제콩쿠르에서 작곡가 진은숙이 후원하는 윤이상 특별상을 수상하며 국제무대에서 현대음악해석의 탁월함을 인정받은 피아니스트 지유경은 바로크로부터 현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레퍼토리, 작품에 대한 날카로운 해석력 그리고 섬세한 카리스마로 주목 받고 있는 연주자이다.

지유경은 선화예고를 수석, 서울대를 최우등으로 졸업 후 도독하여 하노버국립음대에서 석사과정을 최고점으로 졸업하였고, 최고연주자과정 학위를 취득했다. 클라라 하스킬 국제콩쿠르의 파이널리스트로서 4개의 특별상 중 청중상, 젊은 평론가상, 어린이 청중상을 수상했으며, 포르투갈 산타 체칠리아 국제콩쿠르, 베르톨트 훔멜 콩쿠르 등에 입상했다.

스위스 로잔 챔버 오케스트라, 모로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하노버 챔버 오케스트라, 팀프앙상블 등과 협연하였고, 독일 GENUIN Classics에서 솔로 데뷔 음반 <Reflections>를 발매하여 영국 BBC, 독일 BR, Deutschlandfunk Kultur, RBB 등의 라디오에서 소개되었다. 국내에서는 일신프리즘콘서트 초청의 올리비에 메시앙 <아기예수를 바라보는 스무 개의 시선> 전곡 연주를 비롯하여,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독주회, 통영국제음악재단 기획공연 독주회, 인천 엘림아트센터 기획공연 독주회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팀프앙상블의 피아니스트로서 프랑스 프레장스 페스티벌, 통영국제음악제 등에서 연주하며 다양한 현대음악 작품들을 초연 및 연주하고 있다.

독일 하노버국립음대 피아노과 강사, 니더작센주 학술문화부·하노버국립음대 공동 후원의 여성 교수 양성 프로그램인 도로테아 에르스레벤 프로그램 전임연구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명지대 객원교수, 가천대, 성신여대, 중앙대, 한양대, 선화예중·고에 출강하고 있다.


[PROGRAM]

György Ligeti

Invention

Capriccio Nr.1 

Hungarian Rock (Chaconne) 

Continuum

Passacaglia ungherese

   --  Harpsichord 최현영


Études pour piano

I.      Désordre

II.     Cordes à vide

IV.    Fanfares

V.     Arc-en-ciel

VII.   Galamb borong 

VIII.  Fém 

IX.    Vertige 

X.     Der Zauberlehrling 

XI.    En suspens 

XII.   Entrelacs 

XIII.  L’escalier du diable

XIV.  Coloana infinită 

   --  Piano 지유경


티켓취소신청

https://naver.me/xWBMk1X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