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 일신홀
월간일정

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취소된공연]★[2020일신프리즘시리즈2] 거장의 연주로 듣는 프랑스 음악의 걸작
  • 공연일시
    2020년 02월 26일 수요일 19:30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티켓가격
    ※ 일신 프리즘 콘서트 시리즈의 모든 공연은 일신문화재단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전석무료입니다.
    예매처
    공연취소
    공연문의
    일신홀 02-790-3364

공연 소개

cc860c2893bac1ab6807bc2bd400aaf1_1581312459_0987.jpg 

 

거장의 연주로 듣는 프랑스 음악의 걸작 

Modern French Classics

 

바이올리니스트 보리스 가를리츠키 Boris Garlitsky

“보리스 가를리츠키는 뛰어난 지성과 유연성을 겸비한 매우 활발한 음악가로 훌륭한 음색과 견고한 테크닉을 자랑한다.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악장인 그는 뉴욕, 비엔나, 베를린 등 세계 정상 주요 오케스트라의 어느 콘서트마스터에게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20세기 가장 뛰어난 지휘자이자 보리스 가를리츠키와 수년간 호흡을 맞추어 온 쿠르트 마주어의 평이다. 허나 이 또한 가를리츠키의 풍부한 음악세계의 일부일 뿐이다.

1982년 이탈리아 파가니니 콩쿨 우승과 함께 그의 솔리스트 활동은 시작된다.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비엔나 라디오 오케스트라, 필라델피아 챔버 오케스트라, 밀라노 Giuseppe Verdi Orchestra, British Orchestra of the Age of Enlightenment 와 연주했고 리옹 국립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그의 쇼스타코비치 콘체르토는 Lyon Figaro로부터 "그의 강렬함과 저항할 수 없는 강한 설득력은 최고 바이올리니스트인 David Oistrakh 에 견줄만하다" 라는 최고의 평을 받았다.

가를리츠키는 프랑스 파블로 카잘스 페스티벌, 뉴욕 Mostly Mozart, 런던 Proms, Schleswig-Holstein 페스티벌, 오스트리아 로켄하우스 기돈 크레머 챔버 페스티벌과 같은 세계적인 유명 음악 페스티벌에 초대되고 있으며BBC 를 비롯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러시아에 있는 라디오 방송국에 초청, 또한 RCA, Naxos, Chandos, Polymnie 레이블로 음반을 발매했다.

또한 뛰어난 실내악 주자이기도 한 그는 안네 소피 무터와 런던 필하모닉과 협연한 바하 더블 콘체르트로 “그의 고도로 차별화되고 유니크한 컬러와 곡에 대한 뛰어난 이해력, 지성이 돋보이는 해석은 이 콘서트를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라는 평을 받았고 그가 활동중인 Hermitage String Trio의 연주에 대해 스트라드는 "굉장히 화려하고 의심 할 여지가 없는 가장 훌륭한 연주" 라고 극찬했다. 또한 그는 핀커스 주커만, 기돈 크레머, 마르타 아르게리히, 바딤 레핀, 마리아 조앙 피레스 등과 호흡을 맞추며 모든 시대를 넘나드는 실내악 레퍼토리를 연주해 낸 몇 안 되는 바이올리니스트이다.

러시아에서 태어난 그는 어린 바이올리니스트를 위한 바이올린 교과서 "Step by Step" 의 저자였던 아버지 미카엘 가를리츠키에게 첫 렛슨을 받았다. 이후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Yankelevich 교수와 공부한 후 Moscow Virtuosi 의 리더 및 솔리스트,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코벤트 가든 오페라, 비엔나 ORF, 함부르크 필하모닉 등의 악장을 역임했다..

프랑스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 교수를 역임한 후 현재 독일 에센-폴크방 국립예술대학교의 학장을 맡고 있으며 커티스 음악원, 피바디 콘서바토리,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크론베르그 아카데미와 같은 유명 음악원에서 매년 마스터클래스 교수로 초청되고 있다.


비올리스트 에르완 리샤 Erwan Richard

- 독일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석사과정 최우수 졸업
- Chamber Orchestra of Europe, Mahler Chamber Orchestra, Ensemble Inter Contemporain 초빙단원,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객원, 아카데미 단원 역임
- 인스브루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종신 수석 역임
- 런던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부수석으로 초청
- 인스브루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가우팅 앙상블 오케스트라, 카메라타 알라 프란체제 오케스트라, 빌니우스 뮤직 아카데미 심포니 오케스트라, 바로크 합주단, 앙상블 유니송, 화음 쳄버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 파리 현대음악 앙상블 Ensemble Cairn 창단 멤버
- Ensemble Inter Contemporain과 정기적인 연주와 레코딩 작업
- 현재 수원대학교 교수, 에라토 앙상블 단원,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단원, 코리아나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 단원, 오푸스 앙상블 멤버, 화음 쳄버 오케스트라 단원


첼리스트 필립 뮐러 Philippe Muller

앙드레 나바라의 계보를 잇는 프랑스 첼로의 거장이자 전 세계 젊은 첼리스트의 멘토로 불리우는 필립 뮬러는 프랑스 알자스 지방에서 태어났다. 프랑스와 독일 두 문화가 공존하는 이 지역 특유의 분위기 속에서 성장한 그는 여러 다른 문화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다양한 얼굴을 가진 연주자로 성장하게 된다.
솔리스트로서 뿐 아니라 실내악 주자로서 그의 레퍼토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1970년 자크 루비에, 장자크 캉토로프와 함께 창단한 트리오는 다이나미즘과 균형잡힌 연주로 정평이 나있고 피에르 불레즈가 창단한 앙상블 Intercontemporain에서의 7년간의 활동은 현시대의 음악을 이해하고 구사하게 된 계기가 된다.

1979년 세계적인 거장 앙드레 나비라의 뒤를 이어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의 교수가 된 필립 뮬러는 자비에 필립스, 고티에 카퓌송을 비롯 세계 정상의 첼리스트를 길러내었고 은퇴 후 뉴욕 맨하탄 음대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필립 뮬러는 전 세계 유수의 음악학교 및 아카데미에서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그의 음악을 젊은 세대에게 전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교토 프랑스 음악 아카데미에서 22년간 초청받은 바 있다.
또한 유럽을 비롯 미국, 캐나다, 남미, 일본과 한국의 다양한 페스티발에 연주자로 초청되고 있다.
 비발디로부터 베토벤, 브람스, 포레, 라벨, 현대음악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로 음반이 발매되었고 특히 바하 무반주 모음곡 전곡을 녹음한 바 있다.

그는 현재 1756년 작 Gennaro Gagliano 첼로로 연주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변애영 Aeyoung Byun

깊은 울림과 우아하고 섬세한 터치를 가진 피아니스트라는 평을 듣고 있는 변애영은 4세에 피아노를 시작하여 6세에 독주회, 8세에 금노상의 지휘로 서울 청소년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데뷔하였다. 월간음악 콩쿨, 코리아 헤럴드 콩쿨, 한국일보 콩쿨 등에서 대상과 1등을 수상하며 그 재능을 인정받은 변애영은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고 재학 중 프랑스 파리로 건너가 파리 국립 음악원(CRR de Paris)에서 Olivier Gardon과 공부하여 심사위원 만장일치 일등상으로 수석 졸업하고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CNSM de Paris)에 진학하여 Michel Beroff에게 피아노를, Claire Desert, Ami Flammer, Theodore Paraskivesco등에게 실내악을 공부하여 피아노와 실내악 고등 디플롬을 취득했다.
오페라와 성악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 오페라, 성악 코치 학과(Direction de Chant)에서 Jeff Cohen과 가곡을 Erika Guiomar와 오페라 공부를 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Denis Pascal, Pascal Devoyon, Jean-Francois Heisser, Francoise Thinat, Theodore Paraskivesco등과 전문 연주자 공부를 계속하며 파리에서 활발한 솔리스트로서의 활동을 해 나가고 있으며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맨하탄 챔버 오케스트라, 모스크바 심포니 오케스트라, 노이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KBS 교향악단 등과 협연하고 정명훈의 지휘로 서울시향과 협연을 한 바 있다.
동시에 파리를 중심으로 샤틀레 극장, 마씨 오페라, 노마드 오페라단, 라보르 오페라 페스티발, 모로코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등에서 오페라 코치로 활동하고 여러 페스티발에서 세계 유명 교수들의 마스터 클래스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프랑스 니스 국제 여름 아카데미 등 여러 아카데미에 마스터클래스 교수로 초청된 바 있다.
프랑스 국영TV인 France 2에 초청되어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로랑 코르샤에게 발탁되어 연주한 이후 라디오 방송 및 프랑스 전역의 페스티발에 초청되어 연주하고 있으며 로랑 코르샤 내한 공연에 함께 초청된 바 있다. 또한 한국, 프랑스와 유럽 전역에서 Arto Noras, Patrice Fontanarosa, Olivier Charlier, Philippe Bernold, Sophie Cherrier, Michel Lethiec, Davide Formisano 등 세계적인 연주자들과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파리 국립 고등 음악원에 출강하였으며 현재 Rueil-Malmaison 국립 음악원과 디종-브루고뉴 고등음악원(ESM Bourgogne-Franche-Comte) 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고 부산 국제 겨울 음악 페스티발 음악감독을 겸하고 있다.


[PROGRAM]

C. Debussy_ Sonata for violin and piano

M. Ravel_ Sonata for violin and cello

G. Fauré_ Piano quartet no.1 op.15


※ 공연시간은 휴식포함 약 1시간 30분입니다.
※ 프로그램 및 연주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