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 일신홀
월간일정

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기타리스트 한은의 음반발매기념 콘서트 & 10Anniversary
  • 공연일시
    2020년 09월 25일 금요일 19:30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티켓가격
    예매처
    공연문의

공연 소개

Guitarist  한 은

“작고 여린 손가락에서 나오는 이토록 아름다운 소리와 표현은 믿을 수 없다”                                

                                                                   - 엘리엇 피스크 Eliot Fisk

 
2001년 19살 나이에 비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안정되고 섬세한 연주를 보여주었던 그녀의 데뷔독주회는 기타계의 화제가 되었고 한국 기타 계를 이끌어갈 미래의 대가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그 뒤 2010년 세종문화회관에서의 귀국 독주회는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테크닉과 더욱 성숙된 음악성으로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음으로써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연주자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예고를 졸업하고 2000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기타리스트 김해경을 사사하던 그녀는 2001년 데뷔독주회를 마치고 스페인 유학길에 올라 기타리스트 에욱헤니오 곤잘레스의 지도를 받고 마드리드 호아킨 투리나 음악원을 수료하였다.

 
그 뒤 2007년 스페인 알리깐떼 오스카 에스쁠라 고등음악원에서 세계적인 교육자였던 호세 토마스의 제자 이그나시오 로데스와 마르꼬 스마일리의 지도 아래 최고 연주자과정을 수석 졸업하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녀는 오스트리아로 넘어가  짤쯔부르크 모짜르테움  음악대학원에서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엘리엇 피스크와 그의 어시스턴트인 스페인 출신 기타리스트 리까르도 가젠과 공부하였고 2010년 최고 성적으로 졸업을 하였다.

특히 그녀가 가장 존경하는 기타리스트 엘리엇 피스크는 그녀의 연주에 대해 “작고 여린 손가락에서 나오는 이토록 아름다운 소리와 표현은 믿을 수 없다”라고 극찬을 한바 있다.

 매해 유럽에서 열리는 다양한 페스티발에 참여하여 알바로 삐에리, 데이빗 러셀, 파벨 슈타이델, 까를레스 트레팟, 로베르토 아우셀, 쏘란 두끼치, 마씬 딜란등의 많은 저명한 대가들과의 마스터클래스와 세미나를 통해 고음악부터 현대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공부하였다.
 
 
 그녀는 한국기타협회 일반부 콩쿨 1등을 비롯하여 평택대학교 음악 콩쿠르 현악기 부문 전체 1등 대전일보기타콩쿨 입상을 하며 당시의 국내 모든 콩쿨에서 입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스페인 국제기타콩쿨 "El foro John Dowland" 2등, "Ciutat de Torrent" 3등을 비롯하여 스페인 국제기타콩쿨 "Valle de Alcudia-Sierra Madrona"에서 1등, "Luys Milan"에서 특별상등의 국제콩쿨 입상을 통하여 한국에서는 물론 유럽에서도 그녀의 연주는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2005년부터는 스페인, 오스트리아, 독일을 비롯한  유럽 각 지역에서 다양한 연주활동을 하였고 특히 수차례 스페인 국제기타 페스티발 초청 독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국제 기타 페스티발 초청 독주, 러시아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돕기 자선독주회를 가졌다. 2007년 러시아 솔리스트 볼고그라드 오케스트라, 러시아 국립 카잔 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협연, 울산 신포니에타 협연, 고양 국제 기타 페스티벌, 충남 교향악단, kt 오케스트라, 청주 시립교향악단 등의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와 초청협연을 가진바 있다.
 
또한 2012년부터는 국내최초 여성 기타 콰르텟 “보티첼리”의 멤버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이 보티첼리는 2013년 그라나도스의 “12개의 스페인 무곡”을 기타 콰르텟으로 편곡하여 녹음. 소니에서 발매하여 주목을 받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에서의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기타 콰르텟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2015년에는 첫 솔로 음반 “로망스 Romance" 를  소니에서 발매, 예술의 전당에서 음반 발매 기념 콘서트를 하였고, 이 음반은 평단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으며 한국 기타계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2016년도에는 보티첼리 기타퀄텟의 유닛그룹으로 Guitar Duo “Botti” 를 결성하여
더욱 다양하고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있으며 2020년도에는 두번째 솔로음반이 발매될 예정이다.


[PROGRAM]

Verde Alma -- M.D Pujol
El dia que me quieras -- C. Gardel
La Foule --  A.Cabral
La Muerte del Angel  -- A.Piazzolla
Invierno Porteno  -- A. Piazzolla  
Les Soirees d’Aueuil Op .23  -- N. Coste
Vals Venezolano No.1,2,3  -- A. Lauro
Suite Buenos Aires  --- M.D Puj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