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 일신홀
월간일정

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박숙련, 윤영화 피아노 듀오
  • 공연일시
    2020년 08월 11일 화요일 19:30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티켓가격
    예매처
    공연문의
    음악세계 031-955-6982

공연 소개

피아니스트 박숙련

피아니스트 박숙련은 1999 5월까지 미국 남일리노이 주립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면서 미국을 비롯하여 유럽, 아시아 등 지에서 연주활동을 해오다가 귀국하였다. 그 후 현재까지 국내를 기반으로 연주와 더불어 인재양성에 있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문하생 중 국내외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이 많다. 서울대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이스트만 음악대학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실기우수자에게 주어지는 Performer’s Certificate를 수상하였다. 아스펜, 잘츠브르크 섬머 페스티벌에 참가하였으며, 세인트 루이즈 음악원에서 Artist Certificate를 취득하였다.

국내 활동으로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부산시향, 프라임필하모닉 등과 협연, 해외는 폴란드의 Wroclaw Philharmonic Orchestra, 미국의 시카고 체임버, 러시아의 사마라 필하모닉과 협연했을 뿐 아니라 Beethoven Society 초청 독주회 등 수십 회의 독주회를 통해탁월한 테크닉과 함께 위대한 미와 힘에서 우러나는 심미안을 보여준 건반의 달인이라는 평을 받았다. 실내악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조직한 ‘Arete 트리오’를 이끌어 미국 전역과 아시아에서 순회 공연하였고, 독일의 Adellaide 첼로 콰르텟, Pegasos 콰르텟, 뉴질랜드 스트링 콰르텟 등의 협연자로 국내외에서 연주하였다.

한국에서는 특히 1994년부터 3년 동안 총 6회에 걸친 강의식 연주회 <알고 듣는 피아노 음악>을 시도하여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 주었고, 그 결과 중 하나로 한국 작곡가들의 작품들을 방송용으로 녹음하여 호평을 받았다. 2001, 2002 <이태리 티볼리 하계 국제음악제>에 초청강사를 역임하였고,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음악세계 여름 뮤직페스티벌> 음악감독을 역임하였다. 남일리노이 대학교 교수 재직 당시 학생들이 평가한 대학 전체 ‘Top 20인 교수로 선정된 경험을 토대로 국내에서 서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중앙대학교, 경희대학교,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선화예술 중·고등학교, 예술의 전당 영재아카데미에서 후진 양성에 힘쓰다가 2005년부터 국립순천대학교 교수로 임용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DMZ국제음악제의 예술감독 및 KAPOC(Korea Asia Piano Open Competition) 심사위원장과 예술감독을 동시에 맡고 있으며 유럽과 홍콩 등지의 국제 콩쿨 심사위원으로 초청되는 등 국제적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피아니스트 윤영화  

피아니스트 윤영화는 예원학교와 경기여자고등학교에서 기초 소양을 쌓은 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 진학, 우등 졸업하였으며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며 학위과정을 마쳤다. 이후 미국 Eastman School of Music(ESM)에서 피아노 연주 및 문헌을 전공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재학 중 삼익장학금, 영창장학금, Lizzie Teague Scholarship을 받았고 Accompanying AssistantTeaching Associate로서 ESM Graduate Award를 수상하였다. 이화경향콩쿠르, 호루겔콩쿠르, 동아콩쿠르에 상위 입상한 바 있으며 ESM 졸업 시 뛰어난 연주자에게 주어지는 Performer's Certificate를 받기도 하였다.

항상 노력하는 연주자의 자세를 지향하며 19회의 독주회를 가졌고, 1993년 학구적인 주제를 모토로 하는 연주 모임인 Soloists'93을 결성하여 Rachmaninoff Preludes, Prokofieff Ballet Music, 20세기 Preludes, 현대 피아노 음악, Hommage a Chopin 등의 다양한 주제로 20회의 기획 연주회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Bechstein 초청 리사이틀 시리즈, 쇼팽협회 정기연주회, 피아노학회 정기연주회, 피아노 두오협회 정기연주회, 리스트학회 연주회, 피아노문헌학회 정기연주회, 코스모스홀 초청연주회, 이원문화센터 초청연주회 등에서 연주하였다. 또한 음악춘추사 후원으로 전국에 걸쳐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를 가진 바 있다.

또한, 음연캠프, 음악세계캠프, DMZ International Music Festival에 참여하였으며 프랑스 International PIANO CAMPUS Concour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지속적인 연주와 병행하여 교육자로서의 역할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서울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건국대에 출강하였고 가톨릭대 겸임교수, 백제예술대 교수를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PROGRAM]

W. A. Mozart [1756-1791]
Grand Scherzo
Papageno! <Die Zauberflöte>
 
C. W. Gluck [1714-1787]
Ballet from Orphée et Euridice
 
J. Williams [1932~ ]
Hedwig's Theme
 
A Medley of Waltzes in Disney Films
Three Waltzes for two pianos


INTERMISSION
 
F. Liszt [1811-1886]
Réminiscences de Norma
 
F. Liszt [1811-1886]
Réminiscences de Don Juan